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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실행이 어려운 이유와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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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 '태양의 후예' 엔딩에 등장해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자율주행자동차! 언젠가 모두가 자율주행차를 타는 시대가 올까?AI의 우려점에 대한 토의를 하면서 자율주행자동차 상용사건과 도덕적 판단사건과 맞닥뜨렸다.우선 비교적 간단한 상용적 사건이다.어떤 물건이 상품화되기 위해서는 기능도 물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어야 합니다.게다가 자율주행차가 꿈꾸는 미래사회는 특히 과인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모두가 자율주행차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니까! 소수층만 쓰면 개발에 투자하는 의미가 줄어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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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봇이 자율 주행을 하고 장애물에 부딪히면 이러한 단계를 거친다.1. 사람 인식 2. 인식한 정보 보존 3. 명령-( 그친다)​라도 총 명령 시간은 주파수와 반비례하느라 시간을 줄이려면 주파수를 늘려야 합니다.현재는 4기가 헤르츠 땐 자율 주행 자동차가 빠른 판단을 하기 때문에 최근 문제를 신속하게 제어하는 속도가 안 된다. )5기가 헤르츠로 이행하기 위한 보다 높은 주파수가 필요하다.여기서 문제가 가격이었다.전도성을 따져보면 전도성이 가장 높은 금값이 장난이 아니어서 주파수가 클수록 가격이 높아진다는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자율주행차는 비쌀 수밖에 없다. ​ 차 한대에 500만원이라도 감정하지만 50억원의 차를 누가 감히 살까? 정스토리 가상 세계의 new 광물이 등장하지 않는 한 이 문제는 큰 딜레마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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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번째는 도덕적 판단에 관한 사고다. 무의미한 귀취가 생긴다면 사건을 일으키는 것이 자연의 섭리를 거스르지 않는다는 것인데, 역시 무엇이 정의로운지에 대한 답을 주지 못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앞서 인간에 대한 도덕적 합의가 우선이다. 로봇 중 하나가 아니다.도덕적 딜레마는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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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자율주행차는 바로 앞의 화물차에서 무거운 물체가 떨어지는 것을 인지한다. 어떤 판정을 내려야 피해를 가장 줄이고 도덕적 판단을 했다고 할 수 있을까.것. 자신을 희생하여 앞트럭을 친다.2. 제 생각의 확률이 가장 줄어들기 때문에 오른쪽에 오토바이 운전자를 치다.3. 사고의 피해가 가장 적은 왼쪽 승용차를 치다.여기에 답이 있을까.당신은 어떤 결론을 내릴 것인가.


    사실 어떤 답을 내놓아도 도덕적으로 비판받을 수밖에 없다. 인간은 사건이 일어났을 때 본능적으로 선택을 하기 때문에 불의의 사건이 자신일지라도 그것은 운이며 그 결과에 책을 씹는 상황은 생기지 않는다.그래도 미리 프로그램된 로봇들은 자신의 선택이 가장 안전했다고 해도, 예를 들면, 오른쪽 오토바이 운전자를 첫 00퍼센트의 확률로 무고한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했다 면 당연히 도덕적 비난을 받지 않을까?살인을 미리 염려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을 수도 있다.이런 사건을 해결하려면 AI를 발전시킬 게 아니라 인간이 이미 이 도덕적 판단에 대한 답을 내놓아야 한다.​, 자율 주행의 경우,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로 유명해진 영국 철학자 Philippa Foot이 첫 967년에 제안한 철도 딜레마와 대동소이하다는 진정이 들어왔다. 아무리 슈퍼컴퓨터라 해도 주인이고 개발자는 인간이기 때문에 시키는 일이 아니면 할 수 없는 똑똑하기도 하고 바보스럽기도 한 것이 컴퓨터인 것 같다.학생하면 가르치는 건 다 외우고 있는데 나를 때리면 자기한테만 하는 기분? 그러면 과연 인간보다 지능이 뛰어나게 발전한 AI 스스로는 이 결정을 내릴 수 있을까?내가 말하는 정답은 "NEVER!"였다.


    네이버... 본인은 이 논제는 AI가 장차 인간을 지배할 수 없다는 것에 부풀려질 수 있다고 의견합니다. 왜냐하면 이 사례처럼 세상에는 수많은 변경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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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으로의 야키(八木)가 궁금하다면??? 영화 매트릭스에서 알아보기 AI로 놀러오면 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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